다시 읽어도 즐거운 MBC-ESPN의 야구해설 위원 차명석... 자학적인 그의 해설에서 측은함이 느껴지기도 하지만 그래도 언제나 씩씩한 것 같아 보기 좋다. 그의 어록을 소개한다.
 
양키스와 보스턴의 경기 중계방송에서...
차명석 : 저도 선수시절에 10년에 하나 나오는 투수라는 소리를 들어보고 싶었어요. 그런데 아무도 그런 말을 안하더라구요.
캐스터 : 하하하!
차명석 : 어느날 코치님께 얘길 했더니 "너같은 투수는 10분에 하나씩 나온다"고 하셔서 기분이 굉장히 나빴던 기억이 있습니다.
캐스터 : @_@;;;;;
 
끝내기 홈런이 터지자...
캐스터 : 아..저런 상황에서 홈런을 맞았을때, 기분은 투수 당사자말곤 아무도 모를겁니다..
차명석 : 아! 저는 현역시절 끝내기 홈런맞은 경험이 많아서... 아주 잘 압니다.
캐스터 : .........
 
보스턴의 T.walker 가 병살타치면서 부진하자...
캐스터 : 요즘들어 walker가 매우 부진한데요..
차명석 : 네..일단 walker는 이름부터 runner로 바꿔야 될것 같습니다.
캐스터 : ..........
 
캐스터 : 지금 잘하는 야구선수들도 야구를 시작하던 무렵 존경하던 선수를 많이 닮아가게 되는 경향이 있죠?
차명석 : 물론입니다. 어린시절에 잘하던 선수가 누구였느냐에 의해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저 때에는 장호연 투수가 무척 날렸는데 그래서 제 구속이 그렇게 느렸나 봅니다.
캐스터 : ......
 
캐스터 : 차명석 위원은 야구외에 어떤 운동을 해 보셨습니까?
차명석 : 대학때 테니스를 했습니다만 서브 넣을 때 선 안쪽에 넣는게 너무 힘들어 관뒀습니다.
캐스터 : 그럼 다른 선수들은 뭘 하죠?
차명석 : 보통 축구를 합니다.. 제가 도곡동의 호나우도예요..
캐스터 : ........??
 
캐스터 : 너클볼 투수인 팀 웨이크필드 다음에 앨런 엠브리가 던지니깐 공이 더 빨라 보이는거 같습니다...
차명석 : 그래서 제가 항상 이상훈 투수 앞에 던졌죠...
캐스터 : ........??
 
캐스터 : 페드로 마르티네즈는 지구상 최고의 투수죠..
차명석 : 네, 그래서 별명이 외계인이죠..
캐스터 : 근데 그건 말이죠.. 제 옆에 있는 차명석 위원이 은퇴하셔서 그런 걸로 알고 있습니다.
차명석 : 네.. 그건 그렇죠.. 허허..
 
차명석 : 아, 저 선수 부인 참 미인입니다.
캐스터 : 그런데, 스포츠 선수들 부인들이 대부분 미인 아닙니까? 왜그럴까요.
차명석 : 그런 전통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무참히 깨버렸죠.
캐스터 : 집에 가면 아무일 없을까요?
차명석 : ...........(침묵)
 
캐스터 : 메이저리그 올스타 전 중계는 계속됩니다. 차명석 해설위원님, 기억나는 올스타전 추억이 있습니까?
차명석 : 네, 저는 올스타전 추억이 아주 많습니다. 올스타로 뽑힌적이 없어서 그 기간중엔 늘 가족들이랑 여행중이였습니다. 그래서 .....
캐스터 : ..............(침묵)
 
캐스터 : 오늘 중계를 맡은 지방케이블 방송이 주로 메이저리그와 낚시를 중계한답니다. 참 특이한 일이군요. 야구와 낚시가 관계가 있습니까?
차명석 : 야구 선수중에도 낚시광이 많습니다.
캐스터 : 낚시 좋아하면 가족도 버린다는데...
차명석 : 제가 전에 모시던 감독님도 낚시 참 좋아하셨습니다. 낚시를 하시며 제 생각을 많이 하셨다고 하시더군요. 저놈을 짤라야되나 말아야 되나...
캐스터 : ..............(침묵)
 
캐스터 : 예전에 차명석 해설위원도 뛰어난 제구력때문에 그렉 매덕스와 닮았다고 해서 차덕스라고 불렀었지요?
차명석 : 저랑 매덕스랑 닮은 것은 공 느린거 하나 뿐입니다.
 
시카고 커브스의 투수 케리우드가 90마일 넘는 변화구를 던지자...
차명석 : 전성기 시절 저의 직구 보다 빠르군요!
 
J.D드류의 장거리 홈런이 나오자...
차명석 : 저런 홈런을 쳐본적은 없어도 맞아는 봤습니다. 대전구장에서 장종훈에게 맞은 홈런이 어찌나 컸는지 아직까지 날아가고 있을껍니다.
 
캐스터 : 아~ 저 선수는 다 좋은데 주자에 너무 신경을 써서 말예요... 참... 옥의 티에요..
차명석 : 전 다른건 다 안좋은데 제구력 괜찮다는 소리는 들었는데... 그럼 전 티에 옥이네요... 하하하...
 

-----------------------------------------------------------------------------------------------
네이버에서 퍼온 글..;;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