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우리나라 경제가 망할것 같았지만..

코스피가 너무 많이 빠졌는지.. 이번달은 소폭 올랐다..


각종 경제지표가 최악으로 나오자..

최근에 문책성으로 통계청장이 짤리는 사건이 발생했다.. 어처구니가 없다


우리나라도 미국처럼 법인세 왕창 깎아주고 기업 투자를 적극 유치하면 일자리도 늘어나고 내수도 살아날텐데..

대기업을 더더욱 규제하니 제조업이 해외로 대탈출하고 일자리는 줄어들고 서민들만 죽어나고 있다..


우리나라 경제는 망하더라도.. 기업들은 제발 해외에 적극 진출해서 위기를 극복하길 희망한다..



-- 보유종목45 --




이번달은 뭔가 떨어질땐 무서워서 못사고.. 오를땐 올라서 못사고..

변동성도 크지 않아서 매매가 거의 없었다..


지난번 포스팅 이후에


하나투어 추가매수

고점대비 거의 반토막이 나서.. 좀 사봤다..


인포뱅크 부분매도

이번달에 갑자기 급등을 해서 일부 팔았다..

재매수 하고싶은데.. 안떨어지고 버티고 있다.. 실수한건가.. -_-


한국항공우주 부분매도

지난달 샀던 물량을 팔았다..

심지어 수리온사고 이전에 샀는데.. 시간 지나보니 더 올라가있다..

역시.. 악재가 나오더라도 기업을 믿는다면 무조건 버티고 봐야한다..




한전KPS 전량매도

지난달에 샀던 물량을 팔았다..

내 생각에 탈원전은 사실상 좀 무리인것 같아서.. 기회가 되면 다시 살 생각이다..


AJ네트웍스 신규매수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무인 시스템 수혜가 있다고 들은거 같은데..

관련이 있는건지 어쩐건지.. 그냥 조금 사봤다..





to Top